Ⅰ. 개요
인터넷은 1960년대 후반 미국 국방성에서 여러 대의 컴퓨터들을 네트워크로 연결하는 프로젝트에서부터 시작된다. 이 프로젝트는 군사 목적의 실험 프로젝트로 ARPA(Advenced Resource Project Agency)라고 하는 군사 과학 기술을 연구하는 기관에서 연구원들에게 상호정보 교환 및 기술교류를 위해 만들
-행동의 수행과 종결-
감정이입적이고 직관적인 상담자를 통해 자기스스로 문제를 탐험하고 문제에 대한 정확한 평가를 하게 하는 과정만으로도 클라이언트들은 문제를 해결하고 현실적인 변화를 가져오는데 필요한 행위들을 확인할 수 있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패턴은 문제(어려움,곤란)가 단기
1. 유니버설 디자인이란?
오늘날의 많은 공간 환경이나 제품들은 건강한 사람의 평균 인체공학 치수를 기준으로 해서 만들어진 것들로 노인과 장애인들이 이용하기에는 문제점이 많다. 이에 따라 노인과 장애인을 위한 많은 연구가 있어 왔으며 무장애 디자인(Barrier-free Design)을 비롯하여 건축의 접근
디자인되어야 것
4) 인자할 수 있는 정보 : 인주위의 조건, 혹은 사용자의 감각능력에 상관없이 필요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디자인해야 한다는 것
5) 실수에 대한 관대함 : 사고 혹은 의도하지 않는 행동에 의한 나쁜 결과나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제품, 환경 등이 디자인되어야 한
○제 2 장 문제의 제시(Problem Statement)
진공청소기를 사용하면서 가장 많은 불편을 느낀 부분은 우선 소음이 커서 주변사람뿐만 아니라 자신의 귀에도 좋지 못한 영향을 끼치는 점이였다. 남녀노소 불문하고 이 부분에서는 모든 사람들이 불편함을 느끼는 것으로 보아 제일 먼저 해결해야 되는 문제로
근, 현대 건축의 디자인 운동은 고전양식 규범의 해체라는 상황 안에서도 그 사회적 가치는 지속적으로 변모해 나갔다고 할 수 있다. 특히 건축 분야의 경우, 하나의 종합예술인 동시에 물질적 측면뿐만 비물질적 측면을 포함한 시대 전반의 지표로서 과거 양식의 재현에서 탈피하여 더욱 편리하고 경
건축을 포함하는 모든 디자인은 아름다움(美, beauty)과 기능(用, usefulness)의 조화를 본질적인 목표로 일정한 관념을 실체화 하는 과정이다. 이는 곧 형식과 기능의 합일(uniting form and function)을 의미하지만 현대의 디자인에서는 그 자체가 불명확한(ill-defined) 문제로 간주되기도 한다. 즉, 처음부터 완벽하
QFD 결과 ‘소프트웨어 관련 기능’이 321점으로 우위를 기록했고, 각각 ‘구조물 전체의 소재', '터치 스크린의 위치’, 높낮이 조절기능‘, ’3D 구현 가능 기능‘, ’코디 프로그램‘ 이 그 다음을 기록했다. 특히 소프트웨어 관련 및 터치스크린과 3D구현 가능 프로그램은 기존의 간판들과는 다른 우리
디자인의 의자인 에어론의 사례
시장조사는 나쁜
것과 다른 것의
차이를 짚어내기에 어려운 방법이라고 말한다. 즉 짧은 시간동안 제품을 판단하는 소비자에게 이질적인 디자인은 실제 제품의 가치나 질보다는 그동안 익숙하지 않은 새로운 모습에 좋지 않은 평가를 내린다.
잼에 대한 일
Memory Industry
이전의 수십년동안 반도체 산업은 괄목할 만한 수준으로 성장하여 왔다. 2000년도에는 반도체 산업은 2000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하였고, 1960년 이후 매년 평균 16% 성장해 왔다. 반도체 상품은 두 개의 큰 분류의 칩으로 구분된다 : 메모리 와 로직이 그것이다. 로직 칩은 프로세스 정보와 통